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문화관광
전체메뉴닫기

관광안내

본문내용

양림다움

특화메뉴를 소개합니다.

양림다움

양림다움, 특화메뉴를 소개합니다

광주광역시 남구에서는 근대역사문화마을 양림동의 마을 특성을 반영한 “양림다움 특화메뉴”를 개발하였습니다. 메뉴에 얽힌 스토리를 함께 배우며, 눈과 입으로 즐기는 “양림다움 특화메뉴”는 근대역사문화마을 양림동을 이해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참여점포
양림전통맛집, 행복한 양림밥상, 마리오셰프, 푸디스키친, 카페양림, 소담떡방
젓갈로 맛을 낸 양림파스타

‘양림파스타’는 남도 음식의 특징이라 할 수 있는 젓갈의 매력을 파스타로 표현해 보았습니다. 토하젓, 명란젓, 해삼창자젓, 멍게젓, 어리굴젓, 조개젓 등을 제철에 맞게 2~3가지씩 골라 맛을 냅니다. 여름에는 냉(冷)파스타로, 다른 계절에는 제철재료를 활용한 토핑으로 다양한 모습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멍게젓 등은 직접 숙성시켜 사용하고, 젓갈의 맛을 살리기 위해 올리브오일 대신 들기름을 사용합니다. 또한 사용된 젓갈과 토핑을 고객이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플레이팅 합니다. 양림동을 찾는 관광객들은 ‘양림파스타’를 통해 남도의 계절 변화를 이탈리안다이닝으로 느낄 수 있게 됩니다.

점포명
마리오셰프
메뉴가격
13,500원
문의
062) 673-1006
점포주소
광주 남구 제중로 40-1
  • 마리오셰프 지도
보리알이 살아있는 오!웬 리조또

양림동은 기독교 문화와 광주 전통의 문화, 서양식 건축물과 전통 고택, 역사문화유산과 최신의 문화트렌드가 공존하는 다채로움을 가진 마을입니다. 오웬기념각 부근에 위치한 <푸디스키친>에서 선보이는 ‘오!웬 리조또’는 이러한 마을 특성처럼 지극히 한국적인 식재료와 양식의 테크닉이 어우러진 메뉴입니다. 탱글탱글한 식감이 살아있는 보리쌀에 볶은 시래기를 풍성하게 얹어 양식에 익숙지 않은 어르신들에게도 추억의 맛을 느끼게 할 것입니다. 슈퍼푸드인 병아리콩과 베이컨으로 만든 크리미한 소스의 리조또에 상큼한 음료를 곁들이면 양림동만의 특별한 인상을 담은 한 끼 식사가 완성됩니다.

점포명
푸디스키친(Foodies Kitchen)
메뉴가격
15,000원
문의
070) 4046-8083
점포주소
광주 남구 백서로 86
  • 푸디스키친 지도
선교사의 밥상

<행복한양림밥상>은 선교사들이 건립한 제중원 앞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 옛날 양림동에 정착했던 선교사들의 삶에는 신의 사랑, 헌신과 봉사의 정신이 깃들어 있습니다. ‘선교사의 밥상’은 그러한 나눔과 베품의 정신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한식 한상 차림입니다. 건강함이 담긴 도토리묵비빔밤을 주 메뉴로 광주만의 특징이 살아있는 상추튀김과 시래기 된장국, 그 외 7가지의 밑반찬으로 구성된 든든한 밥상입니다. 한 그릇에 여러 가지 나물을 모아서 비벼 나누어 먹는 비빔밥에서 이웃과 함께하는 우리네 옛 모습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점포명
행복한양림밥상
메뉴가격
10,000원
문의
062) 673-7222
점포주소
광주 남구 양림로 42
  • 행복한양림밥상 지도
고택황칠 오리탕

‘진시황의 불로초’, ‘만병통치나무’라 불릴 정도로 약리작용이 뛰어난 황칠나무는 뼈와 치아, 간에 좋고 면역력 향상과 심신안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광주 근대한옥의 건축미를 엿볼 수 있는 양림동 이장우 고택(옛 정병호 가옥)에서는 황칠나무의 효능을 일찌감치 알고, 가옥 내에 수많은 황칠나무를 심었고 현재까지도 일부가 남아 있습니다. <양림전통맛집>에서는 양림동의 전통을 살린 음식을 고민하며 광주의 3대 별미로 꼽히는 오리탕에 황칠나무를 함께 달여 최고의 보양식인 ‘고택황칠오리탕’을 탄생시켰습니다. <양림전통맛집>은 그 옛날 부호들이나 왕실에서만 즐겼던 기한 황칠나무 보양식을 통해 양림동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을 귀한 손님으로 대접하고자 합니다.

점포명
양림전통맛집
메뉴가격
한마리 45,000원, 1인 8,000원
문의
062) 673-1006
점포주소
광주 남구 양림로 59
  • 양림전통맛집 지도
호랑가시나무&레터링 마카롱

양림동에는 수령 410년이나 되는 호랑가시나무가 있습니다. 잎가에 여러 개의 가시나무모양 톱니가 있어 호랑가시나무 혹은 호랑이 등긁기 나무로 불리기도 합니다. <카페양림>은 양림동의 명물 호랑가시나무의 모양을 딴 마카롱과 양림동의 지역 명소를 새긴 레터링 마카롱을 선보입니다. 화려한 색상에 두툼하게 필링을 채워 넣고 너무 달지 않게 만들었습니다. 이 특별한 마카롱을 들고 양림동 명소 앞에서 기념 사진을 찍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점포명
카페양림
메뉴가격
2,200원
문의
062) 653-4174
점포주소
광주 남구 오기원길 20-4
  • 카페양림 지도
펭귄 미니설기

양림동의 명소 ‘펭귄마을’은 방치된 빈 집이 많았던 옛 골목을 주민들의 노력을 통해 예술골목으로 탈바꿈한 공간입니다. 이제는 리사이클링아트 작품이 가득한 특색있는 마을이자 광주 최고의 포토 스팟이 되었습니다. <소담떡방>에서 개발한 스폰지처럼 부드러운 식감의 ‘펭귄미니설기’는 펭귄마을의 추억을 나누고 싶은 이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입니다.

점포명
소담떡방
메뉴가격
1,000원
문의
062) 673-1232
점포주소
광주 남구 제중로 29
  • 소담떡방 지도
  • 위로